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승인 검토 통과 방법 및 광고 게시 방법(2주만에 통과)

주식맛집 2021. 9. 5. 23:59
반응형

 

매일 1일1포스팅을 2주간한 후, 구글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하고 두근두근하며 매일 구글애드센스를 들어가보았는데

 

2주간 아래와 같은 글만 있을 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지 아닌지조차 모르는 궁금증의 상태로 있었습니다.

 

'요청하신 stockrestaurant.tistory.com 계정을 검토중입니다. 검토는 일반적으로 1일 이내에 완료되지만, 경우에 따라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검토가 완료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러다 오늘, 기대없이 들어가보았는데!!

 

 

이렇게 이제 그 검토중입니다는 안 뜨고 예상 수입이 뜹니다!!

 

이제 티스토리에 광고를 할 수 있게 된 걸까요??

 

일단, 저 불안한 json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를 해결해봅시다.

 

 

구글 애드센스 - 계정 - 계정 정보를 들어가보면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가 디폴트 값으로 '내부용'입니다. 이걸 '공개'로 바꿔주고, 티스토리 도메인을 비즈니스 도메인에 쓰면 됩니다. 대신 https://, http://등을 빼고 stockrestaurant.tistory.com만 적어줍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던 메일을 확인해보았는데

 

마치 면접에 합격한 느낌으로 기쁩니다. 네이버 애드센스는 다음날 바로 승인나던데, 역시 애드고시라 불릴만큼 언제알려줄지 모른다는 게 가장 큰 기다림인것 같습니다.

 

저는 신청 후에도, 꾸준히 1-2일에 하나씩 포스팅을 하려했고 결과적으로는 28개의 포스팅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러면, 광고는 어떻게 게시하는 건지 알아봅시다.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시 방법

 

 

1) 자동 광고 게시 방법

 

구글애드센스 - 광고- 개요 - 코드 가져오기 를 누르면, <script async ~~ > 하는 코드가 보입니다. 이걸 티스토리 본문 편집 - html편집의 <head></head>사이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연필 모양을 클릭하여 

자동광고 스위치를 on시켜줍니다.

 

그러면, 광고가 자동으로 삽입될 준비가 끝났습니다. 구글은 1시간 후 게시된다고 써있지만 어느정도 방문자가 있는 티스토리가 방문자의 성향을 파악한 후 자동으로 광고를 넣어준다 하니, 바로 안뜨시더라도 몇일 기다려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원하는 위치에 광고 게시 방법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광고를 넣으려면 구글애드센스 -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기준을 클릭 후 본인이 만들어주면 됩니다. 

 

우선, 코드 삽입 후 1시간 이후에 반영이 된다 하니 자동 광고가 어떻게 게시되는 지 보고 추후에 광고 단위를 생성할 예정입니다.

 

이상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및 광고 게시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