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리뷰/책 리뷰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방법, 자청이 말하는 부자들의 공통점 5가지

주식맛집 2022. 8. 22. 21:54
반응형
 
역행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전자와 본성의 명령을 그대로 따르기 때문에 평범함을 벗어날 수 없다. 하지만 정작 자신은 이를 모른 채 ‘나는 달라’ 하는 자의식에 사로잡혀서 무한 합리화에 빠져 살아간다. 스스로가 얼마나 많은 정신적, 심리적 오류를 저지르는지 알지 못한 채 매일 똑같은 쳇바퀴를 돌 뿐이다. 왜 우리는 진짜 자유를 얻지 못하는가? 왜 늘 돈 이야기를 하면서도 평생 돈에 허덕이는가? 저자 역시 스무 살까지는 이런 쳇바퀴에 갇혀 있었기 때문에, 그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알았다. 자청의 첫 책 『역행자』에는 가난한 인생에서 벗어나 경제적 자유와 행복을 얻은 저자가 깨달은 인생 레벨업 치트키가 빼곡히 담겨 있다. 10대 때의 그는 외모, 돈, 공부, 그 어떤 것에서도 최하위였다. 그러던 스무 살 무렵, ‘인생에도 게임처럼 공략집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삶이 180도 바뀌기 시작한다. 200여 권의 책을 독파하며 얻은 인생의 치트키들을 활용해 창업에 연이어 성공한 것이다. ‘연봉 10억 무자본 창업가’로 유명해진 그는 2020년, 단 20개의 영상으로 10만 구독자를 넘어서며 화제를 모았으나 곧장 미련 없이 유튜브를 그만뒀다. 이후 본업인 온라인 마케팅 비즈니스를 비롯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 사이 ‘라이프해커 자청’이라는 캐릭터와 ‘무자본 창업’이라는 개념은 사람들의 고정관념을 깨는 상징이 됐다. 자청이 찾아낸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을 통해 함께 ‘인생의 추월차선’으로 향하자.
저자
자청
출판
웅진지식하우스
출판일
2022.06.03

역행자가 된 수십명의 부자들의 공통점 5가지

 

 

 

1. 정체성 변화

 - 돈을 벌 마음을 가지려면 생존위기를 겪어야 한다. 일단 밖으로 나가서 뭔가를 벌려야 한다. 현재에 안주해선 생존위기를 겪을 일이 없다. 의도적으로 일을 벌리거나 모임에 참가해 보잘 것 없는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며 '인생 참 짜증나네'라고 느껴야 한다.

 - 현실에서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라면 의도적으로 정체성 변화를 주려는 시도가 필요하다.

 

2. 20권의 법칙

 - 어떤 걸 시작한다면, 하기 전에 관련 분야의 책 20권을 읽어라. 20권의 책을 읽으면 어떻게 될까? 머리는 온통 그 생각으로 가득찬다. 자연스레 머리가 그쪽으로 돌아가고 정체성이 바뀐다.

 - 카페를 한다면, 카페에 관한 책 20권을 읽어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감만 믿고 창업을 한다. 당신이 20권을 읽고 한다면 동네 카페 1~2등이 될 수 있다.

 

3. 유튜브 시청

 - 책 보다는 효율성이 떨어지지만 뇌를 덜 써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 하루에 3개 이상 필기를 하면서 봐라. 다 본 후에는 느낀점이나 깨달은 점, 내용 요약등을 정리해라.

 - 사기꾼도 많지만, 그 사람들한테도 배울점이 있다. 월 1000만워을 벌기전까지는 편식없이 모든 정보를 받아들였으면 한다.

 

4. 글쓰기

 - 20권의 책에서 보거나 유튜브에서 들은 내용은 모두 블로그에 정리해놓아야 한다.

 - 글쓰기는 뇌 자동화를 이루는 최선의 방법이다. 역행자의 사고를 갖는 유일한 지름길이다.

 

 

잠자기 전에 딱 10분 타이머를 켜고, 
오늘 했던 생각 중 하나를 글로 정리해보기.



5.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학습을 해보기

 - 두뇌는 내가 속한 집단이 따르는 생각을 가치있게 여긴다.

 - 집단무의식에 조종되면 변화가 훨씬 쉬워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