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리뷰/책 리뷰

성공하기 위한 행동과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는 웰씽킹 후기

주식맛집 2023. 1. 5. 20:54
반응형
 
웰씽킹(WEALTHINKING)(100쇄 돌파 기념 에디션)
가난했던 소녀공 시절부터 글로벌 기업 회장이 되기까지, 최상위 부자 켈리 최가 말하는 진정한 부에 대한 모든 것!『웰씽킹』. 지방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난 흙수저 중의 흙수저, 열여섯 나이에 낮엔 소녀공으로 밤엔 야간 고등학교로 주경야독, 난독증이 심해 제대로 읽을 수 없는 삶, 사업 실패로 남은 건 10억 원의 빚. 그런 그녀에게 어떤 희망이 있었을까? 차라리 죽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한 날들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몇 년 뒤, 그녀는 6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계 12개국 30개가 넘는 비즈니스와 계열사를 거느린 글로벌 기업 회장으로 다시 태어났다. 10억 원의 빚을 안고 파리의 센강에 몸을 던지려고까지 했던 그녀는 어떻게 영국 상위 0.1%의 부자에 꼽히고, 인생의 대역전극을 이뤄냈을까? 그녀는 예전의 자신을 버리고 새로운 사람으로 재탄생하기 위해 뼈아프지만 스스로 실력이 부족했다는 사실을 솔직하게 인정했다. 그리고 자신과 비슷한 배경과 실패를 딛고 성공한 1,000명의 부자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부자들의 공통된 사고방식을 하나씩 따라 하고 완전히 체득하기로 마음먹은 것이다. 그녀는 부자들이 했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면 자신도 그렇게 될 수 있다고 믿었다. 믿음에서 그치지 않고 몸소 실천한 결과 5년 만에 100년을 일해도 못 이룰 거대한 부를 갖게 되었다. 이를 가능케 했던 것이 바로 부(Wealth)의 생각(Thinking), 웰씽킹(Wealthinking)이다. 책의 1부에서는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이라는 주제로, 누구에게나 부자가 될 씨앗이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단지 그것을 아직 발견하지 못 했을 뿐,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자신만의 부의 씨앗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한마디로 말하면 ‘이론편’이다. 2부에서는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이라는 주제로 부의 생각을 몸에 체득하기 위한 ‘실천편’이다. 그녀가 1,000명의 부자들을 공부해서 체득한 ‘7가지 생각의 뿌리’, 웰씽킹의 정수라고 말할 수 있는 ‘6가지 시각화’, 그리고 진정한 부자는 공헌의 힘에서 나온다는 ‘웰씽커’의 이야기를 강조하고 있다. 생각의 뿌리, 시각화, 웰씽커, 이 세 가지를 삶의 완전한 변화를 일으킬 마중물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사람들은 흔히 결과물만 보고 판단하고 쉽게 포기한다. 하지만 결과물이 산출된 뿌리를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포기할 수 없게 된다.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를 제대로 내리면 절대 흔들리지 않는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성공하고 싶거나 시간의 자유를 이루고 싶은 사람, 무엇보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이 인생의 지침서가 될 것이다. 바라던 삶에 가까워져라. 부자가 될 사람은 따로 있고, 이제 당신 차례여야만 한다.
저자
켈리 최
출판
다산북스
출판일
2021.11.10
 
켈리 최
직업
기업인
소속
켈리델리
사이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파리에서 도시락 파는 여자'의 저자 켈리 최 님이 쓰신 '웰씽킹'을 읽었다. 

 

 

ㅇ 읽은기간: 23.1.2~1.5 

 

유튜브에서 인터뷰하는 걸 보고 생각이 굉장히 곧고 닮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다.

웰씽킹은 켈리최님이 어떻게 현재의 켈리델리를 세웠는지, 디테일한 사업이 아닌 본인의 마음가짐이 가득 담긴 책이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이런 마음 가짐을 가져야 한다고 처음부터 끝까지 말하고 있는 웰씽킹!

 

 

웰씽킹도 여타 다른 자기계발서와 비슷한 말을 켈리최님의 생각을 덧붙여서 전해준다.

웰씽킹 핵심 요약
ㅇ 돈을 좇는게 아닌, 그릇을 키우고 큰 사람이 돼라. 할 수 있다고, 본인은 가능성을 지닌 무궁무진한 사람이라고 믿어라.

데드라인을 정하고 목표를 구체화하고 그걸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고 매일 선언하라.
ㅇ 본인의 지출을 통제하고, 자산을 파악하고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위기를 기회라고 생각하고,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생각하고 행동해라.
ㅇ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고 타인을 사랑하며, 사회적인 공헌을 실천할 때 성공할 수 있다.

 

p.50. 금례야. 암만 그래도 절대로 기댈 생각 하지 마라. 형제지간에도 내 것, 네 것이 있다. 너는 너로서 독립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혀. 그래야 사람이 제대로 살 수 있어.
p.58. 내가 원한 것은 돈과 성공이었는데 엄마는 나에게 무엇을 원했을까? 거울 앞에서 나는 생각했다. 답은 너무나 단순했다. 어떻게든 내 딸이 힘 있게 살아내는 것이었다.

 >> 볼때마다 울컥하는 구절이다. 나 또한 가족 생각보다는 돈을 생각하며 살아가고 있는 듯하다. 하지만 엄마는 나에게 힘 있게 밝게 살아가길 바라겠지.. 이 공부가 나에게 어둠을 준다면 아마 그만두라고 할 것이다. 

엄마 하지만 난 그만둘 수 없어. 난 부자가 될거야. 나라고 왜 못해? 우리라고 왜 못해?

돈으로, 그 사람의 집안으로 그 사람을 판단하는 내가 싫어..

돈에서 자유롭고 싶다.

p.60. 켈리 그거 틀린거야. "그래? 몰랐어. 네 덕분에 새로운 걸 하나 배웠네. 정말 고마워."
바로 인정하면 누구도 나를 욕하지 않았다. 그게 프랑스 문화였다.
p.68.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기 관리가 기본이다. 자기 관리의 기본은 불필요한 시간 소모를 줄여 스스로 발전시키는 시간을 갖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시간의 여유가 생기면 책을 읽으면서 철저하게 자기 시간을 확보한다.

>> 12시에 자고, 7시에 일어나자. 아침 출근전에 30분 독서시간은 확보하자. 

퇴근 후에 바로 카페에 가서 7시반~10시 2시간반 집중하고

10~10시40분 개인정비

10:40~11:40 1시간 더 공부해서

총 하루 4시간씩은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와중에 관계를 위한 시간을 조금씩 할애한다면,,? 최소 3시간은하기!

p.78. 성공한 사람들 곁에는 늘 훌륭한 스승이 있었다. 그러므로 성공을 원한다면 어떻게 할지 고민만 하지 말고 스승을 찾아 벤치마킹하라. 스승의 시선으로 꿈을 향한 여정을 지속하고 문제를 해결하라
p.85. 아무것도 가진 게 없는 우리는 절대 저 높은 곳으로 올라가지 못할 거라 지레짐작하고 포기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누구든지 위기를 딛고 최고의 나로 서기 위해서는 웰씽킹을 자각해야 한다.
돈만 바라보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그것이 더 독이 될 수 있으며, 나누지 않는 부는 탐욕만 키운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 알기 때문이다.
위기를 기회로 역전시키는 마중물은 풍요의 생각, 웰씽킹이다. 
[7가지 실행도구]
1. 목표를 분명히 한다 : 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을 정도의 분명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2. 데드라인을 정한다
3. 구체적으로 상상한다
4. 액션플랜을 세운다
5. 나쁜 습관 3가지를 버린다. : 켈리최의 나쁜 습관은 술, 소모적인 유희, 파티였다.
  나쁜 습관을 버리고 확보한 시간에 읽은 책들은 영혼을 살찌웠고, 사업을 더 큰 안목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 주었다
6. 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꿈을 적어둔다
7.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친다
p.104. 진정한 의미의 부란 나에게 들어오는 돈을 다른 곳으로 새지 못하게 막는 것이 아니라 나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까지 전달하는 완전한 과정,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는 일이다. 그런 의미에서 부자는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을 의미하는 게 아니다. 부자란 남을 돕기로 결심하고 사회적인 공헌을 실천하면서 인격적으로 완성된 사람을 일컫는다. 즉, 돈과 공헌 그리고 인격까지 완성될 때 비로소 부자라고 말할 수 있다.
p.131. 감정은 일종의 학습이기 때문에 노력으로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p.145. 당장의 욕구를 해소시키기 위해 함부로 소비해선 안 되며, 또 소비 그 자체를 경제력과 자산으로 착각하면 안 된다. 대부분의 물건은 사는 즉시 값어치가 하락한다. 이 사실을 소비하기 전에 늘 상기해야 한다.
p.145. 진짜 부자인지 알기 위해서는 돈을 쓰고 남은 순자산이 얼마인지를 봐야 한다.
  나는 한 달에 한 번 순자산이 얼마인지를 계산한다. 자산이 줄어들고 있는지 늘어나고 있는지를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소비와 지출을 통제하는 것이다. 순수 현찰과 지금 당장 현금화할 수 있는 자산이 얼마나 있는지, 회사의 운영 자금을 제외한 자산과 수입과 지출의 차이를 계산해 본다.
p.214. 문제 상황을 있는 그대로 보거나 걱정하는 일은 인간이라면 피할 수 없다. 하지만 위기 상황에서 스스로에게 질문한다면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다. 답을 내려야만 하기 때문이다. 부를 이루고 시간 여유가 있는 성공한 사람들도 어려운 건 우리와 매한가지다.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도달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질문할 뿐이다. 그리고 그들은 답을 찾으면 곧바로 실행에 옮긴다.
p.292. 시간이 흐를수록 공부를 뒷전으로 여겨 공부하라는 말을 그만두었다고 했다. 나는 독일 부부의 행동을 도무지 이해할 수 없어 이유를 물었다.
"아이들은 자기 행동에 따른 책임을 배워야 합니다."
독일 부부의 생각은 이랬다. 만약 공부를 게을리해서 학교에 돌아갔을 때 유급하게 되면 아이들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하지 못하거나 정상적으로 도달해야 할 커리큘럼을 배우지 못한다면, 이를 통해 책임을 배울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성공하자

웰씽킹에 나온걸 다 할 수 있을까..

책을 읽어도 행동을 해야하는데,, 귀찮다. 이래서 성공하겠냐?!?! 어?!?!

좀 더 계몽이 필요한 나다.

반응형